메뉴 건너뛰기

콜럼비아 제일장로교회

선교사 편지

우간다 선교 편지 (3/31/2018)

웹지기 2018.03.31 10:13 조회 수 : 129

건축 공사는 크든 작든 늘 사고의 위험이 따르는 것 같습니다. 화장실 공사가 이제 마무리 중에 있는데 이틀 전 하마터면 대형 사고가 날 뻔했습니다. 목수가 떨어뜨린 판자의 모서리에 미장이(mason)가 머리를 맞은 것이었습니다. 제가 바로 앞에서 건축 현장을 보고 있었는데 지붕에 facia board를 설치하던 목수가 4미터 되는 커다란 목판을 떨어뜨렸는데 하필 그 밑에서 일하던 미장이의 머리 위로 떨어졌습니다. 놀라서 미장이 사무엘의 머리를 확인해 보았는데 다행히 머리에 외상을 입지는 않았습니다. 사무엘이 머리를 박박 깎은 관계로 털모자를 늘 쓰고 다녔는데 그 털모자 덕분에 머리가 터지지는 않고 약간 들어갔습니다. 몹시 아팠을 것 같았는데 조금도 화를 내지 않고 괜찮다고 하더군요. 그렇지만 무슨 일이 또 생길지 몰라서 그 목수를 향해 안전에 더욱 조심하고 집중해서 일하라고 일침을 놓았습니다. 일하면서도 얼마나 말을 많이 하는지 조금 우려가 되었는데 그런 일이 터진 것이었습니다. 대형 참사로 이어질 뻔한 사고가 무사해서 안도의 숨을 내쉬며 보호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기도해 주시는 분들에게도 다시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언제나 세워질까 애태우던 공중화장실이 드디어 세워졌습니다. 정화조(septic tank)에 이어 이제 화장실 건물 외부가 완성 단계에 들어가게 되어 감사할 뿐입니다.
이 곳은 지금 우기라서 바나나와 채소들이 무럭무럭 잘 자랍니다. 월요일에 태어나 먼데이라고 불리우는 관리인 먼데이(Monday)가 땅을 개간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노력이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한 달 전에 심었던 바나나 나무들도 잘 자라고 있고 엄 선교사가 심은 파와 갓도 잘 자라고 있습니다.
이 곳은 잡초가 무성해서 잡초를 제거해 주지 않으면 식물들이 제대로 자라지를 못합니다. 오며가며 잡초들을 뽑아내며, 신앙의 성장에 장애가 되는 죄의 잡초들을 수시로 뽑아야겠다 다짐해 봅니다.

이 곳 성경대학의 간판도 세웠습니다. 이 지역명을 따서 Kazingo Bible Institute로 정했습니다. 지금 6명의 학생 중에서 한 명은 남편의 반대가 심해서 이번 학기는 쉬고 2학기에 하려고 합니다. 불신자인 남편이 아내가 주일은 교회에 가니까 주일 하루 가게를 봤는데 토요일까지 성경을 공부한다고 가게를 비우니까 참기가 힘들었다고 합니다. 이름이 나롱고(Narongo)인 이 학생이 가을 학기에는 공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Kazingo Bible Institute (앞으로 공식적 명칭으로 쓸수 있는 절차를 거쳐 허락을 받아야 함)가 지역 뿐 아니라 우간다와 세계를 섬기는 하나님 나라의 일꾼들을 키워내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기도 가운데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감사드릴 것은 학생들 중에 리차드목사가 개척한 교회가 저희 사역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있는데, 그곳에서 예배참석과 말씀을 전하고 온 이후로 개척중인 교회에 지붕을 양철 판으로 덮을 수 있도록 지원금을 주었습니다. 온 교우들이 너무 기뻐했다고 합니다.

샌디애고 반석교회 우간다 목장과 목원들이 교회달력들과 다른 여러 달력들을 이 곳까지 보내주셨습니다. 우송비만해도 많이 들었을 것을 생각하며 주님께서 기억해 주시기 기도하였습니다. 이 곳에서 보기 힘든 품질의 달력을 성경대학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니까 입을 다물지를 못하더군요. 선교에 동참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주님께서 하늘에서 선교의 상을 주실 것을 믿습니다.

지난 12월 말에 엄 선교사가 갑자기 오른쪽 옆구리 쪽에 심한통증으로 몇 분간 어찌할 바를 모르던 중에 마침 방문 중이었던 딸 영주와 제가 함께 기도를 하자 통증이 갑자기 사라졌던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달에 방문한 한국의 의료팀이 제공해준 초음파 검사결과 담낭에 대여섯개의 담석이 있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지난 번의 통증의 원인을 알게 된 것입니다. 거진 산통에 가까운 증상인데 자주 일어나면 수술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물론 의료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여기 있는 동안에는 하나님의 손길이 필요하고 먹는 것도 신경쓰면서 지내야하기에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기쁜 부활절 맞으세요! 부활의 주님께서 부활의 생명과 한량없으신 은혜를 우간다와 아프리카와 세계 선교에 동참하신 교회들과 후원하시는 분들 모두 위에 가득 부어주시기 간절히 축원드립니다.
 

선교의 요충지 우간다에서 안승준, 엄옥희 선교사 드림.

 

기도제목 prayer topics

1. 언제나 우리의 삶 가운데 그리스도께서 충만하게 거하시고, 그리스도가 증거 되는 삶 위해

Pray that Christ would dwell within us in His fullness and be testified through us as we live in Christ.

2. 우간다교회가 우간다를 변화시키고 세계 선교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Pray that Ugandan churches would change Uganda and be the center of world mission.

3. 카징고성경대학이 지역 사회 계발과 복음 확장의 통로가 되도록 For Kazingo Bible Institute to be a channel of developing the community and spreading the gospel.

4. 목회자들 신학훈련과 청소년과 어린이 축구선교와 영어 지도 위해. For the theological training for the local pastors, soccer mission for youths and children, and English teaching for children, and youths.

5.자녀들(영주, 덕주, 찬주)이 주님과 친밀한 관계 가운데 주를 알며, 그리스도를 전하고 학업(영주의 대학원, 찬주의 4학년 과정)과 직장생활(덕주)도 충실하게 잘 감당하고, 한국에서 후원 관리를 해 주시는 안 선교사의 부모님과 미국에 계신 엄선교사의 어머니의 영육간의 강건함을 위하여. Pray that Christie, Timothy, and John may grow in knowing Christ in close relationship with Him and make Christ known through them. And pray for

Christie's graduate study, Timothy's work, and John's senior year study at college and for the spiritual and physical health of the parents in S. Korea and in U. S.

6. 선교지에서의 운전 중의 안전과 주변의 정세로부터의 신변 안전을 위하여. For the safety from driving and surroundings

7. 안 선교사의 어머님의 왼쪽 팔과 다리의 완전한 회복과 눈의 회복 위해. For the complete recovery of missionary Ahn's mother's left arm and leg, and her eyes.

8. 엄 선교사의 사역과 새로운 Online MA-TESOL 과정 위해. For missionary Um's ministry and Online MA-TESOL PROGRAM

9. 화장실 공사의 신속한 완공 위해. For quick completion of construction of the public toilet.

10. 찬주가 지혜롭게 대학원 선택할 수 있도록 For John's wise selection on a graduate 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