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콜럼비아 제일장로교회

선교사 편지

일로일로에서 (2012년 3월)

웹지기 2012.03.22 22:19 조회 수 : 3534

안녕하세요

이곳 필리핀에서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계절, 그리고 학교의 졸업과 방학의 계절인 3월에 일로일로에서 두 가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첫번째 소식은 지난달부터 CDP(Children Development Program, 어린이 개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이곳 빈민가의 대부분 아이들은 부모들의 가난으로 인해서 제대로 돌봄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학업에서도 많이 뒤쳐지고, 예절교육도 제대로 받지 못하고 무엇보다도 열악한 위생상태에서 살고 있어서 항상 감염성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단적인 예로 CDP에 등록한 학생들 중 일부 아이들은 초등학교 고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글을 읽고 쓰지 못하는 것을 보고 저희가 충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CDP에서는 성경, 예절, 위생교육, 그리고 영어 수학을 매 주 토요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난을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교육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학습에도 흥미를 느끼고, 건강한 인격을 가진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 드립니다.

두번째 소식은 저희가 개척한 교회 중 한 곳의 교회 건축을 위해서 기도 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2년 전에 일로일로 인근 도시에 집을 빌려서 시작한 교회가 동역자님의 기도로 부흥하여 이제는 더 넓은 예배처가 필요하고, 그 곳에서 지역아이들을 대상으로 CDP 사역도 시작하려고 합니다. 얼마전 교회 건축을 위한 부지를 알아보던 중 적당한 곳이 있어서 그 땅을 놓고 성도들과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부지 구입에 필요한 경비가 한화로 대략 1,300만원 정도 입니다. 위해서 기도 부탁 드립니다.

후원금액
1백만원 후원자
50만원 후원자
30만원 후원자
10만원 후원자
5만원 후원자

장원전 선교사 드림 

cdp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