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대학 자료실

무슬림 낙타전도법2

2009.07.06 23:02

Master 조회 수:16594

2. 이사는 죽음을 정복하는 권세를 가졌다.

우리를 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지혜롭고 능력 있는 누군가가 우리에게 필요하다. 우리를 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지혜롭고 능력 있는 선지자가 있는가?

알-이므란 3:48-54를 읽어보라!

48절에서 알라는 이사에게 지혜의 책과 다른 거룩한 책들을 가르쳤다. 유누스 수라 10:94에서 꾸란은 이전의 책들과 성경들에 대해 말한다. “만일 우리가 당신에게 알려준 것들에서 의심나는 것이 있거든 이전의 책들을 읽는 자들에게 가서 물어보라. 그리고 의심하는 자들 중에 하나가 되지 말라.”

49절에서 이사가 문둥병자들을 치료했고, 봉사들을 치료했고, 죽은 자들을 다시 살아나게 했다고 말한다. 또한 이사는 진흙에 생명을 불어넣었고, 곧바로 알라의 뜻대로 새가 되었다. 이것은 알라가 아담을 흙으로 만들고 그에게 숨을 불어넣어 살아있는 존재가 되게 한 것과 똑같은 일이다. 하나님에게 있었던 생명을 창조하는 똑같은 능력이 바로 이사에게도 있었던 것이다. 이사는 진흙 속으로 자기 영을 불어넣었고, 그것이 생명을 얻었다. 이것은 이사가 알라의 영이라는 사실을 확증해 준다.


우리의 가장 큰 원수가 무엇인지 아는가?

그것은 죽음이다.

이사는 우리의 가장 무섭고 큰 원수인 죽음을 이기고 부활의 새 생명을 주는 능력이 있는 분이다. 아무도 죽음을 이길 수 없지만, 이사는 이겼다. “죽음을 이기는 권세” 이것은 놀라운 권세이다. 세상은 우리의 가장 큰 원수인 죽음 위에 권세를 보여줄 수 있는 선지자를 기다려 왔다.

인질 요한 11장에 이사가 사랑하는 나사로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죽은지 4일 된 나사로를 다시 불러내어 살리셨다.


3. 이사는 하늘에 가는 길을 안다.

알-이므란 51절에서, 이사는 “올바른 길”은 오직 알라에게 경배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알라에게 가는 유일한 올바른 길이 있다. 이사는 바로 그 올바른 길에 대해 알고 있다.


알-이므란 52-53을 읽어보라!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오직 알라에게만 경배하도록 하기 위해 이사는 몇몇 자기 돕는 자들을 찾았다. 몇 몇 제자들이 앞으로 나왔고, 그들은 알라에게 충성하는 자들이었으며, 이사를 돕는 자들이었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알라의 증거와 알라에게서 보내진 이사를 믿는다고 말했다.

이사가 어디에서 보내졌단 말인가?

당연히 알라의 영이고, 말씀인 이사는 하늘에서 내려보내졌다.

이사를 따르는 자들은 ‘무슬림’이라고 불려졌다. 마호멭이 아닌 이사를 따르는 자들도 꾸란에서 ‘무슬림’이라고 불려진 것이 놀랍지 않은가?

이사가 알라로부터 받았던 것과 같은 권세를 받은 또 다른 선지자를 아는가?


당신이 읽은 구절들에 따르면, 이사가 하늘에서 내려왔고, 거룩한 삶을 살았으며, 죽음 위에 능력을 가졌으며, 땅을 떠나 하늘로 올라가 알라에게 갔으며, 오늘도 하늘에 있다. 그렇지 않은가?


안비여 21:91에서 꾸란은 알라는 자기의 영을 마리아에게 불어 넣었고, 그녀와 그녀의 아들을 나라들을 위한 증표(싸인)로 삼았다고 말했다.

우리가 가려고 하는 곳에 다다르는 것을 도와주기 위해 길을 따라 표지판들을 세워둔다.

만일 당신이 여기에서 나의 집까지 가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당신을 도와 길 안내를 해 줄 어떤 사람이 필요할 것이다. 누가 당신을 도와줄 최선의 선택이겠는가?


당신은 아담의 자손이다. 당신은 죄인이며, 도움이 필요하다. 당신이 하늘에 다다를 수 있는 길은 전혀 없다.

누가 하늘에 가는 길을 알고 있고, 또 지금 이 순간에도 거기에 있는가? 어떤 선지자가 당신이 하늘에 가도록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는가?


(이 질문에 무슬림 스스로 답하게 하라. 이것으로 낙타 전도법은 끝났다. 이제 당신의 영적 레이다 망을 켜서, 하나님게서 일하시는지 어떤지를 살펴보라. 만일 무슬림이 ‘이사가 하늘에 가는데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다’고 대답하면,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물어서 다시 한 번 확인해 보라. 만일 마호멭이 하늘에 가는데 가장 잘 도와줄 수 있다고 대답하면, 아흐커프 46:9을 살펴보라.


아흐커프 46:9에서 무함맡은 자기와 자기의 추종자들이 죽음 후에 어디로 가는지를 모른다고 말하고 있다. 조심스럽게 질문해 보아라. 만일 무함맡이 자기가 죽은 후에 어디로 갈 것인지를 몰랐다면, 어떻게 그가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가? 혹은 그럼 당신은 마호멭이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라고 물어오면, ‘나는 꾸란에서 마호멭이 자신이 누구였는지를 스스로 말했다고 믿는다’ 라고 대답하고, 아흐커프 46:9을 살펴보자로 하라. “나는 선지자들 중에서 새롭지도 않고, 첫 번째도 아니다. 나와 나의 추종자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나는 모른다. 나는 단순한 경고자일 뿐이다” 이 말과 예수 그리스도의 말을 대조시켜라! 요 14:6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를 말미암지 않고는 아무도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두 번째 단계, 꾸란에서 성경으로 가는 다리

(꾸란으로 충분한 복음 메시지를 제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따라서 당신이 대화를 성경으로 이끌어가도록 다리 역할을 해 주는 꾸란의 구절들을 필요로 하게 된다. 알라의 진리와 하늘로 가는 표지판이 꾸란 전에 있었던 성경들에 완벽하게 나타났다는 것을 당신의 무슬림 친구에게 이해시켜 줄 네 개의 구절들이 있다.)


먼저 유누스 10:94을 읽어보라!

알라가 무함멭에게 말하기를, “만일 네가 의심을 한다면, 진리가 성경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네 앞에 있었던 성경을 읽는 자들에게 물어보라” 했다.


이제 니서 4:136을 읽어보라!

“방황하는 자가 되지 말라. 이전에 있었던 성경을 믿으라. 그렇지 않으면 마지막 날에 철저하게 길을 잃고 방황하게 될 것이다”


(이전에 주어졌던 성경들, 즉 신약과 구약이 변질되었고, 타락했으며, 따라서 믿을 수 없는 것이라고 무슬림들이 주장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안엄 6:115-116; 유누스 10:64; 카흐프 18:27을 읽어보라!

알라는 성경들이 무함맡에게 주어졌고, 그것은 완벽하여 아무도 알라의 성경들을 변화시킬 수 없다고 말하고 있다.


이제 머이다 5:65-66을 읽어보라!

축복들과 영생이 토우랕과 인질에서 발견된다고 말하고 있다.


무슬림들이 이사가 죽지 않았다고 말하거나, 꾸란에서 이사가 죽었다고 말한 적이 없다고 말하면, 마리얌 19:33을 읽게 하라. 거기에는 이사가 “내가 태어나는 날도, 내가 죽는 날도, 내가 다시 부활하는 날도 알라의 평안이 있을지어다”라고 말한 구절이 있다.














하나님의 구속 계획, 꾸르번릭

회개 및 영접 기도

죄에 대한 형벌은 회개한다고 용서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담의 경우를 통해 알게 되었다. 또한 아무리 오랫 동안 죄를 짓지 않고 의롭게 살았어도 단 한 가지 죄로 인하여 하나님으로부터, 그리고 낙원으로부터 추방되었던 아담을 통해, 인간의 선한 행위로 구원을 얻을 수 없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의로우신 하나님은 죄에 대해 반드시 심판하시고 형벌을 내리신다.

왜냐하면 죄에 대한 형벌은 죽음이라고 하나님께서 이미 법으로 선포하셨기 때문이다.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이것은 하나님이 아무리 선하시고 자비로우시며 용서하기를 원하시는 것과 다른 문제이다. 맞다. 하나님은 용서하기를 원하시고, 우리를 사랑하시며, 그래서 구원하시기를 위해 다른 길을 열어 주셨다.

그것은 처음 죄 없이 창조되었던 아담처럼, 죄가 없는 새로운 아담, 즉 둘째 아담을 보내셔서 그로 하여금 우리를 대신하여 속죄 제물이 되게 하시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아는 대로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말씀이시지만, 처녀 마리아에게서 출생했다. 그는 아무런 죄가 없이 태어났으며, 죄가 없이 사셨지만, 십자가에서 고난을 당하고 죽으셨다.


사 53:4-6은 이렇게 말한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그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육신으로 이 세상에 태어나셨다. 죄가 없고 흠이 없으신 예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하여 하나님의 어린 양이 되어 십자가에서 죽게 하시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다.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후 5:14-17


유월절 어린양과 구속

하나님께서 파라오와 이집트를 심판하실 때, 모든 처음 난 것을 짐승부터 파라오의 아들에 이르기까지 모두 죽이셨다. 장자는 가족의 대표이다. 모든 장자가 죽었다는 것은 모두가 죽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때 이스라엘에게는 유월절 어린양을 속죄제물로 드릴 것과, 속죄 제물의 피를 문설주에 바를 것을 명령하셨다. 하나님의 명령대로 속죄 제물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면 죽음을 가져오는 천사가 문설주에 발려진 피를 보고 이미 그 집에 죽음의 심판과 형벌이 지나갔음을 확인하고 그 집을 넘어가기로 되어 있었다. 바로 유월절의 의미가 ‘넘어간다’는 것이다. 죽음의 형벌이 유월절 어린 양에게 대신 내려졌고, 유월절 어린 양의 피를 믿는 사람들은 민족에 상관 없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진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바로 유월절 어린 양이시다. 그렇기 때문에 죄 없고 흠 없는 그가 바로 그 하나님께서 정하신 유월절에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형벌을 대신 받고 죽으신 것이다.

이 때문에 예수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요 5:24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아담이 하나님과 함께 교제 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가까운 교제를 시작한다. 하나님은 우리를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자녀로 받아들이신다(요 1:12, 13). 우리의 안에 하나님의 영을 부어 주시고, 하나님이 성령을 통해 우리 몸을 성전 삼고 우리 안에 거하시며,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살게 된다.


이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아담이 잃어버렸던 하나님과의 가까운 관계과 영원한 생명을 다시 찾게 된다.

요일 5:11-12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이제 하나님께 마음의 문을 열고, 지금까지 지은 죄를 회개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라.

“하나님! 나는 당신이 한 분이심을 믿습니다. 나는 당신이 모든 사람을 사랑하신다고 믿습니다. 나는 죄인입니다. 죽을 때 당신으로부터 영원히 추방되어야 마땅한 죄인임을 압니다. 하지만 당신의 사랑과 자비를 예수 그리스도, 당신의 어린 양을 통해 나타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이제 예수께서 나를 대신하여 형벌을 받고 죽으신 것을 믿습니다. 나는 이제 예수께서 흘리신 보배로운 피가 나의 모든 죄를 씻겨줌을 믿습니다. 나를 당신의 자녀로 삼아 주세요. 예수님! 나의 마음을 주님께 엽니다. 나의 마음에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들어오십시오. 그리고 나를 모든 악으로부터 지켜주시고, 천국으로 인도하여 주십시오.”


예수를 믿는 사람들은 더 이상 짐승의 속죄 제사를 드리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는 온전한 모든 대속적인 희생을 치루셨고, 우리는 하나님께로 가는 유일한 길이 되시는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로 당당히 나아가서 하나님을 예배할 수 있다.